P2P투자 Guide
첫투자가 어렵다면 펀딩플랫폼이 길잡이가 되어드릴께요.
TIP 1! 합법적인 P2P금융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P2P금융사이트가 들어가면 하단에 플랫폼사업자와 여신회사(또는 제휴된 금융권)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현행법상 P2P금융업은 대부업법을 적용받기 때문이다. 플랫폼사업자는 통신판매신고번호가, 대부업사업자는 대부등록번호가 표기되어있어야 한다. 또한 100% 안전을 보장하거나 원금을 보장해서 준다고 하는 회사는 유사수신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건전한 P2P금융시장을 위해 금감원에 신고해야 한다.
TIP 2!이용약관(또는 투자이용약관 등)을 확인한다.
P2P투자에 대한 플랫폼이용과 수수료, 수익율과 같은 표기가 실제 사이트에 기록된 것과 동일한지 확인해야 한다.
TIP 3!회사소개를 확인한다.
P2P금융사업을 하는 경영진 사진과 이력을 확인한다. 투자자들의 자금으로 대출 및 이자관리를 하면서 경영진 사진과 이력이 없다면 신뢰를 갖기 힘들다.
TIP 4!투자보호정책을 확인한다.
투자금을 보호하는 안전장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있다면 실효성이 있는지 면밀히 확인해야 한다. 실효성이 없는 무늬만 안전장치인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각 사에서 제시하는 투자보호정책이 법적으로 집행 가능한 투자보호정책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TIP 5!연체와 같은 사고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조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조치를 통해 원리금을 회수할 수 있는지 여부는 실제 투자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연체 시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조치되는지, 해당 프로세스가 실효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TIP 6!투자상품 정보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투자상품내용이 자세하지 않으면 반드시 전화로 문의를 해야 하고, 설명을 하지 못하거나 부족하면 투자여부를 다시 검토해야 한다.
TIP 7!소액으로 분산투자 해야 한다.
특정 회사, 특정 투자상품에 고액으로 투자하기 보다는 투자자가 판단해서 신뢰를 줄 수 있는 다수의 회사와 다수의 투자상품에 소액으로 투자하는 것이 위험율을 낮출 수 있다.
TIP 8!묻지마 투자가 아닌 자기만의 투자기준으로 투자해야 한다.
P2P투자는 은행의 예금이 아니라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 투자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리스크를 고려해야 하며 본인만의 투자기준을 수립해서 투자해야 한다. P2P회사의 광고와 언론홍보에 의한 투자가 아닌 투자자 본인이 직접 사이트에서 회사와 투자상품을 확인하고 자신의 투자기준에 따라 투자해야 한다.
펀딩플랫폼
Copyright FUNDING PLATFORM.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펀딩플랫폼 웹사이트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