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첫투자가 어렵다면 펀딩플랫폼이 길잡이가 되어드릴께요.
[P2P금융관련]펀플 혹은 펀플에셋대부가 부도 나면, 펀플대부와 대출자와의 권리관계를 투자자가 법적으로 이관받지 못하는데 어떻게 되나요?
펀딩플랫폼의 경우 2016년 5월 로펌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투자안전시스템(FP-ISS)을 구축해두었습니다. 투자안전시스템(FP-ISS)이란, 펀딩플랫폼이 부도가 나더라도 로펌 측의 원리금수취권 대행을 통해 투자자들의 원리금은 정상적으로 상환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P2P금융관련]P2P투자는 원금이 보장되나요?
P2P투자는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투자상품입니다. 따라서 투자 시 상품정보와 투자보호장치를 면밀히 검토하신 후 투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특정 상품에 원금보장을 표기할 경우, 유사수신행위에 해당되는 불법사례이기 때문에 금감원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P2P금융관련]상품마다 금리가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투자상품별로 이자율이 다른건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 펀딩플랫폼 기준 때문입니다.
1. 아파트 담보대출은 13.2% 내외
2. 부동산 신축담보대출은 18% 내
3. 기타 담보대출의 경우는 사안에 따라 14%~18%
그리고 대출조건에 따라 일부 상이해집니다.
[P2P금융관련]어떻게 18%의 수익률이 가능한가요?
금리가 높은 이유는 브릿지 형태의 건축자금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일반 대출과 달리 건축자금은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 20% 이상 고금리를 통해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저금리인 펀딩플랫폼에 대출요청이 들어왔고
펀딩플랫폼에서는 충분한 리스크 검토를 한 뒤 18%로 펀딩을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브릿지 : 정확한 명칭으로 브릿지파이낸싱(Bridge Financing)이며, 충분한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업의 경우, 담보 제공을 통한 금융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입니다.
[P2P금융관련]P2P투자 시 투자자가 채권자가 되나요?
실제 채권자는 여신회사이며, 투자자는 채권 참가자에 해당됩니다. 이 후 투자자는 여신회사와 원리금 수취권 매입 계약을 체결하여 원리금수취권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원리금수취권증서는 마이페이지>투자상품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2P금융관련]대출자가 1, 2금융권이 아닌 P2P금융에서 대출을 받는 이유

대출자의 1순위 대출신청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금융권 대출금액이 신청금액에 부족할 경우
- 신용등급 부족 또는 관리를 위해
- 대출기간이 맞지 않을 경우
- 기타 다양한 사정 (경우의 수가 매우 다양합니다.)

펀딩플랫폼
Copyright FUNDING PLATFORM.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펀딩플랫폼 웹사이트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닫기